>
반응형



파이어족이 되기로 마음먹고 과거를 회상해봤다.

나는 어릴적부터 많은 일을 했지만 한군데서 오래 일한 기억이 별로 없다.

빨리 질려하는 이유도 있었고, 그 일에 비전이 없다는 이유가 가장 컸다.

돈을 벌기위해 일을 하는것인데..

일을 한다고 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것 같지 않았다.

그리고 단순반복작업을 통해 얻는 수입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란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좋아하는 일을 찾기로 했다. 

좋아하는 일을 찾기 전까진 일을 하지 않으려했다. 

그런데 좋아하는 일을 찾을 수 없었다.

일을 그만뒀으니 재정상태에 문제가 생겼고, 아르바이트를 해서라도 

생계를 유지해야 했다. 

 

그렇게 하루에 4시간 하는 아르바이트를 찾게 됐고, 좋아하는 일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나마 생계는 유지할 수 있었지만 좋아하는 일을 찾기 위해선 많은 활동을 해야 했지만 

시간은 많은데 많은 활동을 하기 위한 돈이 부족했다.

이렇게 딜레마에 빠져 헤매이다가 책에서 답을 찾기위해 이것 저것 닥치는대로 읽었다.

머릿속에 남는것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현재 내가 파이어족이 되고싶다는 생각을 정립해준 계기가 되었다. 

모든 사람의 상황이 나랑 같을 수 없다.

나는 미혼이고, 부모님과 동거를 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백수 생활을 조금은 지속할 수 있었지만

가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백수생활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을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것이다.

좋아한다고 생각했다가도 실전에 돌입해보면 예상과는 많이 다른 경우가 태반이다. 

좋아하는 일 조차 직업이 된다면 질리게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일단은 생명연장 비용은 만들어놔야  한다.

 

나는 오랜 자린고비 생활과 잦은 백수생활로 돈 없이 생활하는 습관이 생겼다.

끼니를 떼우는 일 외에는 거의 소비를 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소비를 하는데 항상 가성비를 따지게 되고,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면 사지 않게된다. 

자연스레 나는 파이어족이 되는 준비를 하고 있었고, 이제는 인식하기 전보다 조금의 노력만 더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파이어족이 되면 나는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을 할 것이다. 

그것이 현재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든, 하지 않았던 새로운 취미를 찾든.

언제든 시간과 돈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

돈이 조금 부족하다면 일일 알바를 해서 돈을 만들 수도 있고, 그것에 관심이 생기면 

직업으로 삼을 수도 있다.

 

그렇게 사는게 진짜 인생이다. 

내 인생을 살고 싶다. 

남을 위해 살아주는 인생이 아닌 나를 위해 살아가는 인생을 살고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